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교육청, 추석 명절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및 안전 캠페인’
 
조순익 기자
 

순천교육지원청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온누리상품권 ’구매 및‘전통시장 가는 날’운영 등의 전통시장 살리기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적극 나섰다. 더불어, 안전한 추석 명절을 위해 ‘매월 4일 안전점검의 날’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순천교육청 전 직원들은 순천 웃장과 아랫장을 찾아 미리 구입한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25일과 27일 제수용품 및 생활용품 등을 구입하고 장터 음식을 맛보며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실시된 안전캠페인은 긴 연휴로 장시간 집을 비우면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점검의 생활화를 홍보하기 위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같이 했다.
 윤종식 순천교육장은“경제침체로 인한 소비위축 및 대형마트와의 경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살리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순천교육지원청도 최선을 다할 것이며, 좋은 물건을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어 양 손은 무겁게, 덤으로 받은 푸근한 인심 덕분에 마음은 따뜻하게 가져갈 수 있는 곳이 전통시장인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교육은 대형마트와 일반화된 전자상거래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고자 매년 명절 때마다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하여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추진해 오고 있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7/09/29 [06:38]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