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민주노총 전남본부_성명서] 박근혜 탄핵은 촛불혁명의 승리이자 새로운 대한민국 건설의 시작이다
 
조순익 기자
 
헌법재판소의 만장일치 박근혜 파면, 탄핵심판 선고를 적극 환영한다.

박근혜 탄핵은 촛불민중의 위대한 승리이며 새로운 대한민국의 시작이다.
우리는 박근혜 부역자 처벌, 적폐에 대한 단죄를 단호히 하고 사회대개혁으로 올바른 민중의 역사를 만들어갈 것이다.

촛불혁명으로 대통령 탄핵은 이루어졌지만 적폐는 청산되지 않았다.
역사교과서 국정화 금지, 세월호 진상규명, 사드배치 철회, 백남기농민 국가폭력 진상규명, 언론장악방지법, 성과퇴출제 폐기 등 박근혜 적폐가 무엇 하나 제대로 해결된 것이 없다.

국정농단 헌정유린 민생파탄의 핵심은 비선실세와 재벌의 유착이다.
새로운 대한민국의 출발은 박근혜 정권의 인적청산과 적폐를 단호히 단죄해 나가는데 있다.

민주노총 전남지역본부는 국정을 농단했던 불의한 정권이 대한민국 곳곳을 파탄내고 국정을 농단했던 박근혜를 구속시키고 박근혜 적폐 청산과 나쁜정책 폐기, 재벌체제 해체 투쟁에 나설 것을 밝힌다.

이제 진검승부가 시작됐다.
민생파탄 사회양극화의 주범 재벌체제를 해체하고 노동자의 삶을 파탄낸 정리해고, 1500만 비정규직시대를 가져온 신자유주의 체제를 종식시키고 평등한 민생경제 체제로, 분단전시 체제를 평화통일 체제로, 미국의 군사주권 예속체제를 자주독립 체제로 바꿔나갈 것이다.

박근혜를 탄핵한 촛불은 박근혜 적폐청산과 노동존중 평등사회를 향해 계속 밝혀질 것이다.
노동악법, 비정규직을 철폐하고 최저임금 1만원, 저임금 타파, 재벌총수 구속과 재벌체제해체, 노조 할 권리와 노동법 전면개정으로 누구나 노동조합에 가입할 수 있는 권리, 노동기본권을 쟁취해 노동이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갈 것이다.

박근혜 정권의 탄압에 희생된 모든 양심수들이 우리 곁으로 돌아와야 진정한 민주주의다.
민주노총 한상균 위원장, 이석기 전 국회의원 등 박근혜 공작정치에 희생된 이 땅의 양심수들이 하루빨리 우리 곁으로 돌아올수 있도록 전면적인 석방투쟁을 전개할 것이다.

촛불의 명령은 적폐청산과 헬조선을 끝내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자는 것이다.
박근혜를 탄핵한 촛불은 박근혜 적폐청산과 노동존중 평등사회를 향해 계속 밝혀질 것이다.
촛불민심에서 드러났듯이 60일 이내에 치러질 조기 대선은 단순한 정권교체가 아니라 박근혜 적폐를 청산하고 국가대개조·사회대개혁의 방향과 대안을 논의하고 실천하는 장이 되어야 한다. 

민주노총 전남지역본부는 촛불민중들과 함께 만들어온 광장의 직접정치 정신을 이어 박근혜 적폐를 청산하고 조기대선에서 노동자 정치세력화로 진보적 정권교체를 이뤄 촛불혁명을 완수해 나갈 것이다.

2017년 3월 10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전남지역본부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7/03/10 [18:37]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