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새해 농업인 전문농업기술교육 실시
12일~ 2월 9일, 특화품목 실용기술교육 등 농업인 맞춤형 교육
 
조순익 기자
 
순천시는 오는 12일 오후 2시 덕월동 농업교육관에서 ‘플럼코트 재배기술’ 교육을 시작으로 2월 9일 ‘복숭아재배기술’까지 총 10회 과정으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농업현안과제 해결을 위해 추진중인 TOP5 융복합프로젝트의 확산을 위한 스마트팜, 6차산업, 곤충산업 등과 연계한 교육과정으로 진행될 계획으로 농업빅데이터를 활용한 지역농업특성화 상품개발, 품목별(매실, 단감, 배, 복숭아 등) 전문 농업기술 교육을 진행하며, AI확산 방지, 산불예방, 정부 보급종 공급계획 안내 등 농업인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현재 조류인플루엔자(AI) 위기 상황에 따라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기간 중에 축산관련 교육은 추진하지 않을 예정이며, AI 확산 방지를 위해 가금류 사육 축산농가는 교육과정에 참석할 수 없다.
 
시 관계자는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으로 농업인들이 알아야할 핵심 기술의 전달과 영농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점 해결을 통한 고품질 농산물 생산 및 농가 소득향상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교육 일정 및 내용은 순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인력육성담당(☎061-749-8691)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7/01/11 [20:45]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