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위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 특산품 ‘낙안배’로 감사의 마음 전하세요!
23일까지 순천 낙안배이곡 정보화마을에서 ‘추석맞이 특산품 이벤트’ 행사
 
조순익 기자
 

순천시 낙안배이곡 정보화마을이 23일까지 ‘추석맞이 특산품 이벤트’ 행사를 갖는다.
 
이번 이벤트는 낙안배 가격 할인 및 낙안배 10박스를 구매할 경우 1박스를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다.
 
순천 낙안배는 따뜻한 해풍과 풍부한 일조량으로 타 지역 배보다 당도가 높고 과실이 큰 것이 특징이다.
 
이에 순천시는 지난 2003년 낙안 이곡 마을에 ‘순천 낙안이곡 정보화마을’을 조성하고 낙안배 홍보를 꾸준히 추진하는 한편 배꽃축제, 배솎기, 배 따기 체험등을 통해 낙안배를 널리 알리고 있다. 

또한, 지난 7월 11일과 12일 9호 태풍 ‘찬홈’으로 인해 순천지역 과수농가 특히 낙안지역 배재배 농가의  많은 낙과 피해와  봄철 이상기후로 인한 착과률이 낮아 농민들이 어려움을 겪기도 했으나 재배농가들의 노력과 날씨가 좋아 탐스런 명품배를 수확할 수 있게됐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추석 선물 고르기가 쉽지 않을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우리지역 농산물인 순천 낙안배를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기타 상품 문의는 순천 낙안배이곡 정보화마을(☎061-751-898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정보화마을은 정보화에 소외된 지역에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전자 상거래를 유도하고 주민의 정보 생활화를 통해 수익창출과 농촌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조성됐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15/09/18 [23:02]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