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지역경제인협회 , 2009 노사합동세미나 성황리 개최
 
김민재 기자
 
전남지역경제인협회가 7월 9일 순천 로얄호텔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2009 노사합동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 자리에는 이상면 전라남도 정무부지사, 오성균 한국노총 전남본부 상임부의장, 양복완 순천부시장, 전남지역경제인협회 회원사 및 기업 대표와 근로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박남수 전남지역경제인협회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어려운 때일수록 노사협력이 절실하게 필요하며, 산업평화정착을 통해 기업의 발전은 물론 근로자들의 삶의 질이 더욱 보장될 수 있음을 역설하였다.
이날 ‘노사파트너십 향상을 위한 이론과 실제’라는 주제를 가지고 첫 번째 강사로 나선 이주영 한국노동행정연수원 교육본부장은 지식정보화사회에 부합하는 새로운 노사관계의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노사파트너십의 가치와 노사파트너십에 대한 리더십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노사관계자들의 주목을 끌었다.
두 번째 발표에 나선 전남발전연구원의 하동만 원장은 ‘미래 전남경제발전을 위한 과제’라는 주제를 통해,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 확대지정 등 전남경제권의 기간계획이 차질 없이 수행되어야 하며, 우수인력양성 등 어떤 지역보다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야 함은 물론 전남을 서남권 신재생에너지산업의 메카로 조성해야 한다며 전남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해법을 명쾌하게 제시하였다. 특히 중국과의 교류에 있어 한중 산업단지 조성, china city 건설 등 동북아 최대의 「전남경제권 경제자유지대」건설을 주장하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전남지역경제인협회에서 주관하는 ‘전남발전 노사합동세미나’는 2003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1~2회 실시되고 있으며, 전남지역의 노사화합과 지역경제발전에 공헌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우훈: 전남조은뉴스 발행인
제보-휴대폰 : 010-7573 7112
e-메일 : pwh0925@hanmail.net
 
 
기사입력: 2009/07/09 [15:54]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