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평, 다문화 가정과 함께 하는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 열려
 
전남조은뉴스
 
함평군은 함평군사회복지협의회(심문식)가 주최한‘다문화 가정 김장김치 나누기’행사가 26일 오전 함평군 함평읍 나비뜰 학당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함평군과 여성자원봉사회, 한국전력 등의 각급 기관 단체의 후원으로 열린 이날 김장 김치 나누기 행사에는 함평군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정 여성 30여 명을 비롯한 자원봉사자, 지도사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 


함평군사회복지협의회 나비뜰생활지원단은 뜻 깊은 이날 행사를 위해 1년간 직접 경작한 배추 700포기를 제공했으며, 다문화 가정 여성들은 자원봉사회 회원들의 도움을 받아가며 서툰 솜씨로 다문화 가정과 독거노인 등 120여 세대에 나눠줄 김장김치를 담궜다. 

특히 이날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에는 한국건강관리협회 광주․전남지부에서 다문화 가정 여성과 배우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기초 검사는 물론 간 기능, 당뇨, 흉부, 심장 등에 대한 무료 종합 검진을 실시해 눈길을 끌었다. 

몽골에서 시집온 맨드사이항 씨(31, 함평군 대동면)는“한국만의 독특한 문화인 김장 문화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어 좋았다.”면서 “특히 우리 다문화 가정 여성들이 참여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한 뜻 깊은 일을 할 수 있어 더 보람이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08/11/26 [15:38]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