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례군청 민원실 휴식처로 새단장
 
[구례]이현창 기자
 

[구례=이현창 기자]  구례군은 질 높은 고객만족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실을 대대적으로 리모델링한다.

구례군은 “민원실을 찾는 민원인들이 쾌적하고 친근감을 느낄 수 있도록  민원실 환경개선 사업을 지난 4일부터 이달 말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사업은 민원실을 이용하는데 있어 편리성을 강조하면서도 친환경적인 자연스런 분위기의 민원인 휴식공간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둔다. 

민원대는 민원인이 어느 창구에서든 민원업무를 볼 수 있도록 나선형으로 설치하고 민원인 응접장소를 개방하여 자연스럽게 민원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창구안내판은 구례 10경 사진으로 꾸미어 자연미를 살리고 친환경 천정제와 조명 등을 설치 해 아늑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와 함께 민원 대기실은 안락의자와 디지털tv, 공기청정 식물들을 비치하고 각종 행사를 안내하는 전자 홍보판을 설치한다. 

특히, 대기시간을 이용해 건강을 체크 해 볼 수 있도록 신장.체중.비만 체크기와 혈압계, 맛사지기, 안마기 등도 갖추어 놓는다. 

이밖에 인터넷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컴퓨터와 무인민원발급기 등  각종 편의시설을 새로이 비치한다. 

박태석 민원봉사과장은 "실내 환경개선 뿐만 아니라 보다 친절하고 신속.공정한 민원처리를 위해 다양한 민원시책을 발굴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민원실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을 내 가족처럼 맞이해 전국 제일의 민원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례군은 민원실 리모델링 사업에 따라  임시민원실을 청사 3층 대회의실에 마련 해 놓고 있다. 

 
기사입력: 2007/06/06 [15:00]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