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분으로 만드는 우리 집 미니 정원
 
[고흥]송영주 기자
 
고흥군, 4-h회원 생활원예 과제교육

▲     ©
[고흥=송영주 기자]  고흥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학교4-h회원의 다양한 과제활동으로 건전한 인성함양 및 학교4-h회 활성화를 위하여 지난 5. 28(월) 고흥여자중학교에서 학생4-h회원과 지도교사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4-h회원 생활원예 과제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과제교육은 테이블야자, 아레카야자, 아이비, 호야 등의 식물로 미니정원을 만들었으며, 이 식물들은 공기정화와 유해물질 제거효과가 커 웰빙시대에 각광받고 있는 식물들이다.

특히 아레카 야자는 발암물질인 톨루엔과 키실렌, 벤젠 등의 휘발성 유기화합물 제거율 1위 식물로 nasa(미국항공우주국)에서 연구결과로 발표한 바 있다.

또한 4-h이념 교육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1인 1과제 이수와 4-h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시간, 4-h에 대한 애정을 심어주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 교육은 이번에 처음 조직된 고흥여자중학교에 4-h회를 크게 알리는 기회가 되었으며, 학생들은 “예쁜 식물들을 심고 미니정원을 꾸미면서 생명에 대한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07/05/29 [11:18]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