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산청군, 1/4분기 가축방역협의회 개최
2006년 1/4분기 가축방역 협의회’를 가졌다.
 
하재석기자
 
산청군은 안전하고 위생적인 축산물 생산으로 축산농가의 소득을 증대하고 국민의 보건위생에 기여하기 위해 15일 오전11시 군청 소회의실에서‘2006년 1/4분기 가축방역 협의회’를 가졌다.
 
 이수혁 가축방역협의회 위원장을 비롯한 임한택 산청축산업협동조합장, 김광규 축산단체협의회장, 각 축종별단체장 등 31명이 참석한 이날 협의회에서는 가축방역 실시요령 설명과 함께 가축전염병 예방을 위한 소독약품에 대해서는 정부조달 계약 약품 중  농가에서 희망하는 약품을 선정하는 등 올해 가축방역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군은 금년도 가축전염병 예방주사로 소탄저, 기종저 외 8종에 240만7천두, 기생충 구제로 꿀벌응애류 외 1종 4만군에 대해 가축전염병 예방약품을 구입하고 소규모 사육농가를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며 전 기업 사육농가는 자체방역토록 지도할 방침이다.
 
 한편 군은 지난해 가축전염병 예방주사로 소탄저, 기종저 외 9종 220만9천두, 기생충 구제로 꿀벌응애류 외 1종 3만6천군에 대해 완벽한 예방접종을 실시한 결과 한건의 가축전염병도 발생하지 않았다.
 
 군 관계자는‘금년에도 가축방역에 온 행정력을 집중해 구제역, 조류인플루엔자, 부루세라 등의 가축 전염병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06/02/15 [16:27]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