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천시 관문 친환경적 가로등 설치
도시 이미지 새롭게 단장
 
하재석기자
 
사천시는 사천i․c~사천공항간 도로에 친환경적 가로등을 설치하여 시민과 관광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키로 했다.
 
  사천시가 사업비 3억 5000만원을 들여 2.1km에 오는 7월말까지 설치하게 되는 사천i․c~사천공항간 가로등 설치사업은 야간 도로 이용자의 시환경을 개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차량운전자에게 도로의 모양, 진행방향, 주위환경 등 여러 가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장애물을 확실히 판별할 수 있게 되며, 전방의 진행을 용이하게 예측 할 수 있도록 하여 불안감 없는 운전상황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관광객에게는 아름다운 도로조명의 볼거리와 생동감 넘치는 도시 이미지는 물론 야경은 관광자원화하고 가로등 주위 특색있는 디자인으로 주간에도 주변환경과 조화를 이루어 미적효과를 표현하고 국기 및 배너를 게양할 수 있도록 하여 각종 행사시도 활용 할 수 있도록 다기능화 한다.
 
  한편 사천시 관계자는 “사천시의 관문이 친환경적 가로등 설치로 최근 진주~통영간 고속도로 개통에 따른 사천시의 새로운 이미지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밝혔다.

 
기사입력: 2006/02/05 [13:25]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