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해군, 마을회관 신․증축 계획 '로드맵'
투명한 환경, 장기계획 수립, 예산집행의 효율성 증대
 
하재석기자
 

 남해군은 건축행정의 투명성과 신뢰성 회복을 위해 마을회관 신축 등의 장기계획을 군민들에게 '로드맵'으로 공포하고 추진에 적극 나섰다.
 
 이번 계획이 낡고 불량한 마을회관 신축 등에 대하여 효율적인 예산확보와 민원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마을별 우선순위를 지정 공고함으로써 건축행정의 투명한 환경을 조성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보고 있다.
▲컷팅식     © 하재석

 그리고 장기사업계획에 대하여 읍.면 이장회의 및 군청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충분히 홍보토록 하고 있다.
 
 군은 그동안 주민숙원 사업인 마을회관의 신축, 증.개축 등 모든 사업에 대하여 장기계획을 수립하여 군민들에게 로드맵을 공포하여 안내함으로써 군민들에게 투명한 공개행정을 추진하려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주민숙원사업의 로드맵 제시를 통하여 건축행정의 투명성 확보는 물론 마을에서도 마을회관 신축 등에 대하여 자체계획을 수립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였다.
 
 군 관계자는 .마을회관 신축 등에 있어 그 동안 나름대로 기준을 정해 추진을 하였으나 선거로 인한 나눠 먹기식으로 이해하여 군정에 대한 협조가 미흡했다며 이번 로드맵 제시로 원활한 사업추진은 물론 예산집행의 효율성 증대 효과도 가져 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축사     © 하재석

 이번 계획 수립을 위하여 읍면을 통해 현황을 조사한 결과, 이미 추진한 마을이 157개 마을, 2006년 추진대상 마을이 28개 마을, 2007년 희망마을이 58개 마을인 것으로 나타났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열린민원실 건축행정담당(☏ 860-3091)으로 방문 또는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알아 볼 수 있다.
 
 한편 남해군은 차별화된 시책과 투명한 환경으로 살기좋은 남해, 앞서가는 남해.를 만들어 한 차원 높은 돌아오는 농촌을 조성하여 인구증가 시책을 펼쳐 나가고 있는 주목받는 자치단체이다.

 
기사입력: 2006/02/02 [14:35]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