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내 이름을 불러주세요
사천시 읍․동지역 도로명판 설치 완료
 
하재석기자
 

▲사천시제공사진     © 하재석

사천시는 도로명판 설치사업을 1차 완료하였다. 이번에 설치한 도로명판은 확정된 도로명에 대하여 이름표를 다는 작업으로, 1차로 1억 10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읍.동지역 487개소에 494개의 도로명판을 설치하였고, 올해 상반기에는 4억여원의 예산을 들여 면지역 도로명판 설치와 시 전역에 대한 건물번호판 제작.설치를 완료키로 했다.
 
 새주소 사업이란, 현재 지번을 이용하여 주소로 사용하고 있는 것을 도로에는 도로명을, 건물에는 도로에 따른 건물번호를 부여하여 누구든지 도로명과 건물번호만 알면 쉽게 목적지를 찾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사업으로 전국의 234개 자치단체 중 170개의 자치단체가 사업완료 또는 추진 중에 있다.
 
 시는 2003년 7월에 사업을 착수하여 2004년 12월에 시 전역의 도로와 건물에 대한 db구축을 완료하였으며, 2005년 11월에는 그간 읍.면.동 도로명협의회, 시 도로명자문위원회, 시민공모 등을 통하여 제정한 도로명에 대하여 시 지명위원회를 통하여 841개의 도로명을 최종 확정하였다. 
 
 도로명판 설치사업이 완료되면  인터넷을 통해 새주소 안내서비스를시민들에게 제공하여 누구든지 쉽게 목적지를 찾을 수 있게 함은 물론 우편이나 택배 등 물류비용 절감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다. 한편 우리시는 많은 사람들의 의견을 모아 공들여 지어 놓은 도로명을 시민들이 즐겨 불러주기를 기대하고 있다.   

 
기사입력: 2006/01/31 [13:30]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