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4회 전국 하프마라톤대회
창선․삼천포대교 개통기념
 
하재석기자
 
하프.10km.5km, 2월 13일까지 참가 접수
동양 최고의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창선,삼천포대교 위를 달리는『창선,삼천포대교 개통기념 제4회 전국 하프마라톤대회』가 오는 3월 5일(일요일) 남해군 창선대교 타운에서 개최된다.
 
이 대회는 창선,삼천포대교 개통 4주년을 기념하여 남해군과 사천시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하프, 10㎞, 5㎞ 코스로 실시된다.
▲작년대회모습 남해군제공사진     © 하재석

참가자들이 달릴 창선,삼천포대교는 한려해상의 쪽빛바다와 다도해의 풍경이 조화를 이루고 엉개교, 단항대교, 늑도교, 초양교, 삼천포대교로 이어지는 특색있는 5개의 교량으로 구성되어 있어 지난 대회에 참가한 마라토너들로부터 이미 국내 최고의 환상적인 마라톤 코스로 인정을 받은 바 있다.
 
올해는 스포츠 전문채널인 kbs sky sports가 주관 방송사로 참여하여 대회 전 과정을 중계 방송할 계획으로 있어 벌써부터 마라토너들로부터 큰 호응과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우리 군의 관광자원을 전국에 소개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
▲창선대교 위를 달리는 참가자들 작년사진남해군제공     © 하재석
 
군은 마라톤 열풍으로 전국 각지에서 크고 작은 마라톤 대회가 열리고 있어 중복 개최를 막기 위해 지난해 7월에 이미 마라톤 일정을 발표하는 등 대회진행 및 홍보 등을 착실히 준비하고 있어 다른 어느 대회 보다 성공적인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마라토너에게 상세한 안내를 위한 홈페이지(www.namhaemrt.com)를 개통하여 대회 홍보에 들어갔으며, 오는 2월 13일까지 부문별 관계없이 5000명을 선착순으로 참가 접수받는다.
 
참가방법은 홈페이지(www.namhaemrt.com), 전화(☎255-4975), 팩스(252-4975) 또는 방문접수도 가능하며, 참가비는 하프 및 10km는 3만원, 5km는 2만원으로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신용카드 결제도 가능하다.
 
시상은 5㎞코스 입상자 12명에게 상장과 시상금을 하프와 10㎞코스 입상자 50명에게는 상장, 트로피 및 시상금을 수여하고, 참가자에게는 기념 티셔츠, 완주메달, 기록증, 기록칩, 특산품 등을 증정한다.
 
이번 대회는 전국 각지로부터 마라톤 동호인 5000여명과 가족, 관계자 등 1만여 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하며,「보물섬」남해군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군은 창선․삼천포대교 개통으로 새로운 도약의 시기를 맞고 있는 우리 고장 남해에서 펼쳐지는「제4회 전국 하프마라톤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내․외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라고 있다.
 
마라톤 대회 참가접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namhaemrt.com), 문화체육시설사업소(☎860-3876) 또는 대행사인 문화엔터프라이즈(☎255-4975)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06/01/28 [14:28]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