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미리 가 보는 사천 곤양고
2006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영어․수학 기초강좌 개설
 
하재석기자
 

▲경남교육청제공사진     © 하재석
사천 곤양고등학교(교장 윤맹기)는 지난 21일 ‘미리 가 보는 곤양고등학교’라는 주제로 신입생 50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는 한편 23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영어,수학 기초 강좌를 개설해 지역사회와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곤양고에 따르면 보통 3월 초에 실시하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방학기간으로 앞당긴 것은 신입생들이 별 의미 없이 무료하게 보내기 쉬운 방학을 알차고 보람되게 하며 긍지를 갖고 고등학교 3년간의 생활을 미리 조망해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지난 21일에는 1년간의 학사 전반적인 내용, 인성교육 및 2009학년도 대학입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학생들에게 설명했으며, 23일부터 27일까지는 영어, 수학 두 과목에 대하여 기초적인 강좌를 개설하여 신학기에 학생들이 학습에 보다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 학교에 지원한 조단비 학생은 “겨울방학 때 특별한 계획 없이 보내고 있었는데 학교에서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마련해줘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앞으로 고등학교 생활이 기대되며 열심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06/01/23 [20:00]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