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양중마도서관, ‘인문지식여행 과학’ 특강 개최
- 23일 김범준 교수, ‘물리학의 눈으로 보는 세상’ 주제로 강연
 
조순익 기자
 

광양시는 오는 23일 오후 2시 광양중마도서관에서 인문지식여행특강의 두 번째 시간으로 물리학자 김범준 교수 초청 강연을 개최한다.

 

인문지식여행은 인간성 상실의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을 위해 올해 중마도서관이 마련한 인문학 사업이다. ‘인간다움을 찾는 지식 탐구 여행을 기치로 저명 인문학자를 초청해 지식과 통찰의 지혜를 구하는 특강이 분야별로 총 세 번 열리며, 지난 4월에는 신병주 교수의 역사 특강을 운영해 참가한 시민들의 열띤 호응을 받았다.

 

이번 강연은 그 두 번째 순서로 성균관대학교 물리학과에 재직 중인 김범준 교수가 중마도서관을 찾는다. 김범준 교수는 유튜브 채널 보다 BODA’, ‘범준에 물리다을 통해 대중들에게 과학의 재미를 널리 알리고 있는 과학자다. 주요 저서로는 세상물정의 물리학 관계의 과학 김범준의 이것저것의 물리학 등이 있다.

 

김범준 교수는 <물리학의 눈으로 보는 세상>주제로 우주의 광막함, 우주 속 인간의 존재, 원자로 설명하는 다양한 자연 현상에 대한 강연을 펼치며 수강생들을 우주와 자연의 경이로움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광양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재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강연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중마도서관 사무실을 방문하거나 전화(061-797-3880)로 문의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1113일에는 법의학자인 유성호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법의학교실 교수가 <죽음, 삶의 지혜>주제로 인문지식여행마지막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다.

 


조순익 편집위원 兼 기자(취재국장)
제보-휴대폰 : 010-9656-1383
e-메일 : inhyangin @ naver.com
 
기사입력: 2024/09/09 [09:40]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