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소비자교육중앙회 순천시지회, 매실 수확 봉사활동 및 자원봉사자 기본교육 실시
- 매실 수확 봉사활동 및 자원봉사자 기본교육 실시 -
 
양병기기자
 

 (사)소비자교육중앙회 순천시지회 매실수확봉사활동

 

(사)소비자교육중앙회 순천시지회(회장 김미영)는 지난 12일, 승주의 한 매실 농가에 방문해 회원들과 함께 매실 수확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봉사활동은 이른 아침 7시부터 시작되었으며, 회원들은 매실 수확기에 겹친 이른 폭염으로 고생하는 농가를 돕기 위해매실을 수확하며 땀을 흘렸다. 최근 계속되는 급격한 기후변화로 인해 유난히 비가 많이내리고 폭염이 장기화되면서 매실이 익어가는 것이 아니라 뜨거운 햇볕에 데친 듯 쏟아지는등 농작물 수확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농촌의 고령화로 인한 일손 부족은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적기에 수확하지 못해 농작물이 제값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지역 농가들의 근심은 점점 깊어지고 있다.

(사)소비자교육중앙회 순천시지회 김미영 회장은 “농촌의 일손 부족이 심각한 상황에서 매실 수확시기가 다가왔으나 일손이 부족하다는 소식을 듣고 회원들과 함께 봉사에 나서게 되었다.”라며 “여러 회원들의 도움으로 매실을 제때 수확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회원은 “더운 날씨에 힘들었지만, 농가를 도울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고 전했다. 

 

 (사)소비자교육중앙회 순천시지회 자원봉사자 기본교육 

 (사)소비자교육중앙회 순천시지회 자원봉사자기본교육

 

또한, 지난 19일 순천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회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자 기본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사)소비자교육중앙회 순천시지회 김정옥 고문은 “30년 이상 자원봉사를 하면서 내가 더 행복했다”라며, “앞으로도 회원들과 함께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사)소비자교육중앙회 순천시지회 김미영 회장은 “이번 매실 수확 봉사활동을 하면서 자원봉사활동이 좀 더 체계적으로 운영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자원봉사자 기본교육을 계획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교육중앙회 순천시지회 회원들과 자원봉사자로서 자세와 역할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체계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순천시와 순천시민과 함께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소비자교육중앙회 순천시지회 봉사활동

 

이날 행사 마무리는 순천시와 함께하고 있는 “순천은 깨끗해지는 중”, “대·자·보” 홍보 활동의 일환으로 조례주공5단지에서 플로깅을 펼쳤다. 회원들은 조례주공5단지 일대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들에게 깨끗한 순천 만들기에 동참할 것을 독려하였다.

 

한편 (사)소비자교육중앙회 순천시지회는 소비생활과 생활관, 가정관 등의 변화에 대응해인간적인 유대를 기초로 한 교육 활동을 펴고 있다. 이를 통해 연대 의식과 봉사 정신을함양하고, 가정과 지역 사회의 복지 향상을 통한 건전한 소비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1978년 6월 전국주부교실중앙회 순천시지회로 출발한 (사)소비자교육중앙회 순천시지회는2016년 5월 현재의 명칭으로 변경되었다. 현재 이사 20여명과 270여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6월 1일에는 제17회 물사랑 환경사랑 숏폼영상 공모전 시상식 및 체험행사를 통해 500여명의 순천시민들과 함께 우리 모두 삶의 터전인 지구를 지키는 우산이 되자는 뜻깊은 행사를 진행했다.


 
기사입력: 2024/06/20 [17:31]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