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2024 시민 건강증진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만성질환 관리, 재활이 필요한 시민 건강관리 프로젝트 시동 -
 
양병기기자
 

▲ 순천시,시민건강증진프로 수강생 모집          포스터/순천시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4일부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24년 건강증진 프로그램4개 과정 55명의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인 재활과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자 건강 관리를 위해 만들어 졌으며 곰두리 요가교실, 맞춤형 재활교실, 방문재활, 만성질환 운동교실 등 4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곰두리 요가교실은 20세 이상 혼자 활동이 가능한 지체·뇌병변 장애인 15명을 대상으로 유연성 및 근력 강화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맞춤형 재활교실은 지체·뇌병변 장애인 10명을 대상으로 작업치료사가 10주간 개인별 맞춤형으로 근력운동과 일상생활 동작을 훈련하게 된다.

 

▲ 순천시,건강증진 프로그램수강생모습            사진/순천시  


방문 재활은 관내 중증 장애인 및 이동이 어려운 재가 장애인 10명을 대상으로 하며, 작업치료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대상자군별 재활치료 및 관절가동 향상 및 증진을 지원한다.

 

또한 만성질환 운동교실은 고혈압, 당뇨, 대사증후군 등 만성질환자 20명을 대상으로 심뇌혈관 예방을 위해 유산소 및 근력강화 운동을 실시해 일상생활속 건강한 운동습관을 형성해 드릴 계획이다.

 

수강생들은 35일부터 자신의 건강상태에 맞는 목표를 설정하고, 1~2회 전문강사와 함께 하는 유산소 및 근력운동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건강 관리 서비스를 받게 된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 또는 전화 접수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건강도시팀(061-749-6948) 또는 만성질환관리팀(061-749-6885)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지역 장애인들의 재활과 만성질환 관리 등 건강 형평성 및 건강수명 연장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4/02/05 [12:38]  최종편집: ⓒ 전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